[입장문]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종교 편향적 발언에 대하여
작성자 정보
- 지우08 작성
- 작성일
본문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종교 편향적 발언에 대한>
입 장 문
2025년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의 주요 후보인 국민의힘 소속 김문수 후보가 대한민국 건국 과정의 역사를 왜곡하고 종교 편향적인 발언을 한 것에 대해 종교평화위원회는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대한민국 헌법은 대통령을 국가 원수이자 행정부 수반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 대한민국은 자율과 조화를 바탕으로 자유민주주의 기본 질서를 중시하는 국가입니다. 헌법에서 정교분리를 불가침 원칙으로 규정하고 있고 모든 공직자는 종교 중립의 의무를 지켜야 합니다.
대한민국의 헌법을 반드시 지켜야 할 의무를 지닌 대통령이 되겠다고 하는 김후보가 특정 종교에 치우친 소신을 자명하게 드러내며 종교편향적인 발언을 거리낌없이 하는 것은 물론, 문제 발언 후에 발표한 ‘일부 언론의 종교편향 왜곡보도에 대한 입장문’에서도 해당 발언에 대한 문제의식을 전혀 찾아볼 수 없습니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통령 후보는 더 이상 머뭇거리지 말고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국민께 진심으로 사과하시기 바랍니다.
대통령은 다양한 종교와 생각을 가지고 있는 국민들을 아우르는 포용과 통합의 리더십을 가져야 합니다. 오늘의 대한민국 사회는 극단적인 혐오와 폭력으로 분열되어 있고 국민들은 매우 지쳐있습니다. 훌륭한 리더는 국민 분열을 조장하여 갈등을 야기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협력과 통합의 역량으로 미래의 전망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제21대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는 민주주의를 계승·발전함과 동시에 국민 화합을 위한 선거여야 합니다. 종교평화위원회는 이번 선거가 차별이나 종교 간의 갈등이 없는 공정한 선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불기2569(2025)년 5월 22일
대한불교조계종 종교평화위원장 향문

지우08
-
등록일 10.13
-
등록일 10.13
-
등록일 2024.03.20